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타고~~/몰디브 허니문

몰디브 허니문을 준비하면서 4편-항공기 좌석선택 및 항공사 소개

몰디브 허니문을 준비하면서 4편

항공기 좌석선택 및 항공사 소개

몰디브행 항공편은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예약을 했습니다.
현대카드 K2사용중이니 현대카드 프리비아 웹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항공료 10%할인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도(3000마일리지 조금 넘게)쌓고~~^^


자 이제 결제도 끝났으니 항공편 좌선 선택을 해볼까요?
"마이 프리비아 > 항공 > 예약번호 클릭" 좌석 배정 버튼을 클릭하면 좌선을 선택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 인천에서 도하행 항공편은 좌선 선택을 할 수 없어서 고객선터에 문의하여 좌선 석택을 마쳤습니다.



멜로 이티켓 날라왔습니다.
근데 고객센터 통해서 좌석 선택한 항공편(인천에서 도하행)의 좌석은 표시되어 있지 않네요.
고객선터에 다시 문의해 본 결과 좌석 선택은 잘 되어 있다고는 합니다.~~
그렇지만 마음 한편에는 왠지 찜찜한....



아래는 인천에서 출발하여 도하를 거쳐 말레까지가는 왕복 비행기 좌석 배치도 입니다.

좌에서 우순서로 ==33
첫번째 인천에서 도하행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 입니다. (이티켓상에 기종이 나오지 않아 정확하진 않습니다.)
두번째 도하에서 말레행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 입니다. (AIRBUS A320)
세번째 말레에서 도하행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 입니다. (AIRBUS A321)
네번째 도하에서 인천행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 입니다. (AIRBUS A330-200 SERIES)

위의 이미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가져 왔습니다.
http://www.seatguru.com/
항공사명 선택하고 편명 입력하면 위와 같은 좌석 배치도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 당일 실제 운행 될 항공기의 기종이 바뀌거나 위 사이트와 좌석 배치도가 조금은 다를 수 있겠지만 좌석 선택에 조금은 도움이 되겠죠~~^^




카타르항공 소개

이번 여행의 항공편을 알아보다 처음으로 접하게된 항공사 입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해본건 아니지만 그동안 이용한 항공사들이 대부분 대한항공, 아시아나, 타이항공이다 보니... 쩝
요즘 카타르항공으로 유럽과 터키쪽으로도 많이들 가는듯 합니다.

저처럼 처음 카타르 항공 접하시는 분들이 있을터이니 간단히 소개하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15회 아시안게임의 계최지였던 도하를 수도로 두고 있는 카타르국적의 항공사 입니다.
1993년에 설립되어 대대적으로 노선을 확대하고 있으며, 2010년 기준으로 96대의 항공기 보유, 약 90개 지역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트랙스에 의해 5성급 항공사에 선정된 한공사이기도 합니다.(우리나라는 아시아나항공이 5성급에 해당하죠~~)
원래는 카타르 왕족의 소유였다가 현재는 카타르정부가 50%의 지분을 나머지는 민간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2003년 10월에 도하-상하이-인천 노선에 신규 취항을 했으며, 현재는 인천-도하 구간을 거점으로 유럽,중동,아프리카등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멋진 하늘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비행당일 이런 파란 하늘과 약간의 구름을 기대하며~~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