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타고~~/몰디브 허니문

몰디브 허니문을 준비하면서 1편 - 휴양지 VS 관광지

몰디브 허니문을 준비하면서 1편




1. 허니문 여행지 정하기

허니문 여행지를 정하면서 휴양지냐? 관광지냐? 를 두고 얼마 전부터 많은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휴양지에 대해서는 평소 나중에 나이가 많이 들면 그때나 가야지하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여행을 가더라도 한나라 한 도시에서 머물며 여행하는걸 좋아라 하는 스타일이라 프라하 어떠냐 의견을 내어 봤지만,
여친님의 생각은 휴양지..., 바다를 좋아라 하니
의견 조율 끝에 결국은 휴양지로 마음을 잡고 여러 군데를 알아보기 시작...
그러다 몰디브로 결정~~



2.몰디브 리조트 선택에 앞서

찾아보기 시작하다 보니 리조트 교통편, 날씨, 수중환경, 라군, 객실형태 등 고려해봐야 할게 참 많더라고요~

날씨
적도와 가까운 인도양에 있어 아열대 기후로 1년 내내 따뜻한 태양과 높은 습도가 특징
1년 평균기온 28도 몬순기후의 여행을 받기에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2월~4월 건기, 5~11월 우기, 4월과 11월의 경우 바닷물이 많아지는 시기라 다이버들에게 인기 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그러나 엘리뇨 현상 때문에 이런 구분도 의미 없을때가 있다고 하네요~ 역시 운 빨~
우기는 비수기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교통편
말레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이동하는 교통편은 스피드보트, 수상비행기와 국내선이 있습니다.
말레 도착시각이 늦으면 수상비행기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말레이서 1박 후 다음날 리조트로 이용해야 합니다.
항공편과 리조트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국내선과 스피드보트는 당일 이동 가능합니다.

수중환경, 라군
리조트를 알아 보다보면 라군이 좋은 곳 수중환경이 좋은 곳 이렇게 많이들 구분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수중환경 - 일반적으로 카페나 블로그에서 말하는 건 스노클링 하면서 다양한 수중생물을 볼 수 있는 걸 의미하는듯합니다.
라군 - 산호가 죽어 남긴 칼슘으로 바다색을 크리스털 블루로 보이게 되는데 이런 영역이 넓게 펼쳐진 리조트를 라군이 좋다라고 합니다. 

객실형태
크게 두 가지로 보시면 될 듯.
워터빌라(워터방갈로) - 바다위에 있는 수상가옥. 디럭스, 슈퍼 등으로 객실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리조트마다 등급을 부르는 명칭이 다릅니다. 
비치빌라(비치방갈로) - 해변에 위치. 워터빌라와 같이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리조트마다 등급을 부르는 명칭이 다릅니다.
여기에 객실등급이나 리조트에 따라 자꾸지가 있거나 풀이 딸려있습니다.


다음에는 저희가 예약한 리조트 간단한 소개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몰디브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을 위해 현재까지 리조트 선택에 관해 여기저기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해서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